본문 바로가기
뷰티 & 후기

겨울에 쓰는 '우디한 니치 향수' 8종 추천

by 갓룡 2021. 11. 8.

 

 

계절이 변화하면 옷차림 뿐만 아니라 향수도 계절에 맞는 향으로 바꾸게 됩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사람들은 여름에는 쓰지 못했던 부드럽고 따뜻한 머스크 계열 향수나 묵직하면서도 잔잔하고 깊은 우디계열 향수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남자, 여자 성별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우디향 향수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메종 프란시스 커정 바카라 루쥬 540 (MAISON FRANCIS KURKDJIAN BACCARAT ROUGE 540 EAU DE PARFUM)

 

가격: 약 180,000원 (35ml)

 

메종 프란시스 커정은 장 폴 고티에의 '르말'을 만든 조향사인 프란시스 커정이 만든 향수 브랜드입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적합한 남녀공용 향수로 투명하고 화려하게 빛나면서도 강하고 견고한 크리스탈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입니다. 앰버우디 플로럴 노트로 이루어진 향이 바람처럼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듭니다. 

 

탑 노트: 자스민, 사프란

하트 노트: 앰버우드, 앰버그리스

베이스 노트: 전나무 수지, 시더

 

2. 르 라보 상탈 33 (LE LABO SANTAL 33 EAU DE PARFUM)

 

 

가격: 약 240,000원 (50ml)

 

시더우드, 샌달우드 등 나무의 스모키한 향과 카다멈, 아이리스, 바이올렛, 암브록스의 촉촉하고 깊은 향이 어우러져 스파이시하고 가죽향이 맴도는 노트를 만들어냅니다. 가을이나 겨울에 잘 어울리는 향수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부드러워지고 부드러운 장작이 그을린 듯한 향이 납니다.

 

단일 노트: 샌달우드, 버지니아 시더, 카다멈, 바이올렛, 파피루스, 가죽, 앰버, 아이리스 

 

 

3. 톰포드 오드 우드 (TOM FORD OUD WOOD EAU DE PARFUM)

 

가격: 약 280,000원 (50ml)

 

스파이시 우드 계열의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의 향수입니다. 이국적인 로즈우드가 기품 있는 오드 우드, 그리고 베티버와 함께 섞여 깨끗하고 짙은 향취가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듯한 매력적인 향입니다. 거기에 통카빈과 앰버가 따스함과 섬세함까지 더해줍니다.

 

단일 노트: 스모키 블렌드 오우드, 샌달우드, 베티버, 통카빈, 앰버, 로즈우드, 카다멈

 

 

4. 퍼퓸 드 말리 델리나 (PARFUMS DE MARLY DELINA EAU DE PARFUM)

 

 

 

가격: 약 300,000원 (75ml)

 

퍼퓸 드 말리에서 나온 우디 플로럴 향의 여성용 향수입니다. 여러 꽃들이 만발해있는 들판에서 꺾어 만든 부케처럼 다채롭고 향을 자랑합니다. 달콤한 리치, 싱그러운 장미, 우아한 피오니의 대담한 조화로 로맨틱함모던함을 동시에 표현했으며, 차분한 캐시미어 우드와 머스크의 베이스 노트는 깊이를 더해 미묘하면서도 신비한 향기를 선사합니다.

 

탑 노트: 루바브, 리치, 베르가못

하트 노트: 터키시 로즈, 피오니, 바닐라

베이스 노트: 캐시미어 우드, 머스크, 베티버

 

5. 크리드 로얄 우드 (CREED ROYAL OUD EAU DE PARFUM)

 

가격: 약 280,000원 (50ml)

 

대리석, 금, 가죽, 나무 등으로 화려하게 꾸며져 있는 페르시아 궁전의 호화로움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향수입니다. 향수에 들어가는 Oud는 인도의 특정 지역에서만 자라는 귀한 침향나무에서 추출해 냈습니다. 우아함과 고귀함, 그리고 빛나는 화려함을 그대로 병에 담았습니다. 우디하고 스파이시하며 동시에 따뜻한 향입니다.

 

탑 노트: 레몬, 핑크베리, 베르가못

하트 노트: 시더, 갈바늄, 안젤리카 뿌리

베이스 노트: 오우드, 샌달우드, 통킨 머스크

 

 

6. 바이레도 발다프리크 (BYREDO BAL D'AFRIQUE EAU DE PARFUM)

 

가격: 약 220,000원 (50ml)

 

아프리칸 메리골드와 네롤리, 모로코 시더우드로 삶에 대한 활기와 욕망을 신선하게 담아낸 우디 계열의 향수입니다. 로맨틱한 베티버 향과 따뜻하고 부드러운 플로럴 노트도 섞여 있어 복합적인 느낌을 만들어내는데, 20세기 후반 파리와 아프리카 문화와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향수라고 합니다.

 

탑 노트: 베르가못, 레몬, 네롤리, 아프리칸 메리골드, 부쿠

하트 노트: 바이올렛, 쟈스민 꽃잎, 시클라멘

베이스 노트: 블랙 앰버, 머스크, 베티버, 모로코 시더우드

 

7. 르 라보 떼 누아 29 (LE LABO THE NOIR 29 DAU DE PARFUM)

 

 

 

가격: 약 240,000원 (50ml)

 

베르가못, 무화과, 월계수잎의 달달하고 밝은 느낌과 시더우드, 베티버, 머스크의 다크한 향이 어우러져 산뜻하지만 깊이있는 잔향이 특징인 향수입니다. 르 라보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추출한 블랙티 향과 드라이한 건초 향, 타바코의 쌉싸래한 향이 센슈얼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만듭니다.

 

단일 노트: 라이트 베르가못, 무화과, 월계수잎, 딥 시더우드, 베티버, 머스크, 블랙티, 건초, 타바코

 

 

 

8. 바이레도 모하비 고스트 (BYREDO MOHAVE GHOST EAU DE PARFUM)

 

가격: 약 220,000원 (50ml)

 

모하비는 미국 캘리포니아, 네베다, 유타, 애리조나 주에 걸쳐있는 모하비 사막을 뜻하고, 고스트는 모하비 사막에 피는 고스트 플라워(Ghost flower)를 뜻합니다. 모하비 고스트는 사막에서 핀 꽃의 소울풀한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우디한 향수입니다. 우아한 암브레트로 시작해 파우더리한 바이올렛과 샌달우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스크와 앰버가 따뜻하게 감싸 마무리합니다.

 

탑 노트: 암브레트

하트 노트: 매그놀리아, 샌달우드, 바이올렛

베이스 노트: 시더우드, 찬틸리 머스크, 크리스프 앰버

 

계속 맡고 싶어지는 '여자 겨울 니치 향수' 7종 추천

 

계속 맡고 싶어지는 '여자 겨울 니치 향수' 7종 추천

기온이 뚝 떨어지고 이제 온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겨울 향수를 장만할 계절이 왔습니다. 하지만 흔한 향들은 지겨우신가요? 따뜻한 음료처럼 몸의 감각을 포근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godryong.tistory.com

맛있는 편의점 위스키 6종 추천

 

맛있는 편의점 위스키 6종 추천

홈술, 혼술족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각종 술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게 되고 소주나 맥주 뿐만 아니라 위스키나 보드카도 편의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대용량이 아닌 미

godry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