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후기

계속 맡고 싶어지는 '여자 겨울 니치 향수' 7종 추천

by 갓룡 2021. 11. 30.

 

 

겨울이 되어 기온이 뚝 떨어지면 가을에 쓰던 향수는 지겹고 좀 더 색다른 향으로 온몸을 부드럽게 감싸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늘상 쓰던 흔한 향들은 지겨우신가요? 길거리에서 매번 흔하게 맡던 머스크 향 말고 색다르고 기분좋은 향도 궁금하신가요? 따뜻한 음료처럼 몸의 감각을 포근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특별한 겨울 니치향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킬리안 롤링 인 러브 (ROLLING IN LOVE EAU DE PARFUM)

 

가격: 약 30만원대 (50ml)

 

강렬하고 중독적인 사랑에 빠진 순간을 표현한 향입니다. 푹신하고 부드러운 암브레트 씨드와 달콤한 아몬드 밀크 어코드가 시간이 지날수록 따뜻하고 고소한 향으로 변합니다. 뒤이어 관능적인 프리지아 향, 통카빈과 바닐라, 튜베로즈의 부드러운 잔향이 피부에 오랫동안 남습니다. 무겁고 텁텁한 아몬드 밀크의 느낌이 아닌 구운 아몬드의 진한 향에 머스크를 곁들인 듯한 느낌입니다.

 

탑 노트: 암브레트 씨드, 아몬드 밀크

하트 노트: 오리스 콘크리트, 프리지아

베이스 노트: 통카빈, 바닐라, 튜베로즈, 머스크

 

2. 메종 프란시스 커정 우드 사틴 무드 엑스트레 드 퍼퓸 (MAISON FRANCIS KURKDJIAN OUD SATIN MOOD EXTRAIT DE PARFUM)

 

 

가격: 약 40만원대 (70ml)

 

터키쉬 로즈불가리아 로즈의 관능미가 우드의 묵직하고 육감적인 느낌을 더욱 풍부하게 하며 마지막에 느껴지는 바이올렛이 부드러움을 선사하고 매끄러운 우드 향이 합쳐져 깊이가 더해집니다. 다음으로 바닐라 향이 열리며 고풍스러운 달콤함으로 마무리 됩니다. 고급스럽고 품위있는 향이며 추운 계절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겨울용 향수입니다.

 

탑 노트: 바이올렛, 제라늄, 실론 시나몬

하트 노트: 불가리안 다마스크 로즈 에센스, 튀니지 센티폴리아 로즈 앱솔루트, 라오스 우드

베이스 노트: 앰버, 바닐라

 

 

 

3. 톰 포드 벨벳 오키드 (TOM FORD VELVET ORCHID EAU DE PARFUM)

 

 

 

가격: 약 18만원대 (100ml)

 

톰포드의 벨벳 오키드는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의 향수입니다. 만다린 오렌지와 꿀, 베르가못, 럼의 달콤한 향으로 시작되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플로럴 노트로 이어집니다. 이 우아한 플로럴 향이 날아가기 시작하면 바닐라 향이 다시 달콤함을 데리고 옵니다. 벨벳이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스웨이드 어코드가 섹시함과 유혹적인 느낌을 뒷받침해줍니다. 기온이 낮을수록 이 향수의 장점이 더 잘 부각됩니다.

 

탑 노트: 꿀, 럼, 만다린, 베르가못

하트 노트: 카틀레야 난초, 자스민, 매그놀리아, 오렌지 블라썸

베이스 노트: 랍다넘, 샌달우드, 바닐라, 스웨이드

 

 

4. 조 말론 포머그래니트 누와 코롱 (JO MALONE LONDON POMEGRANATE NOIR COLOGNE

가격: 약 18만원대 (100ml)

 

조 말론의 포머그래니트 누와 코롱은 즙이 풍부한 달콤한 석류따뜻한 향신료들의 조합으로 향을 시작합니다. 그 후에 백합 향이 두드러지는 플로럴 노트가 우아함을 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약간의 우디 노트가 느껴지며 추운 겨울에 걸맞는 따뜻하고 풍부한 향이 발산됩니다. 외출할 때 뿐만 아니라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즐거운 밤을 보낼 때에도 완벽한 향수입니다. 따뜻하고 과일 향이 나는 향수를 좋아한다면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탑 노트: 석류

하트 노트: 카사블랑카 백합

베이스 노트: 과이액목

 

 

 

5. 메종 프란시스 커정 그랑 수와 (MAISON FRANCIS KURKDIJIAN GRAND SOIR EAU DE PARFUM)

 

 

가격: 약 20만원대 (70ml)

 

영원할 것 같은 파리의 밤을 화려한 불빛으로 채운 따뜻한 향기를 향수에 담아냈습니다. 바닐라의 따뜻한 향기와 통카빈의 크림같이 부드럽고 달콤한 향기가 잘 어우러집니다. 시간이 지나며 앰버의 화려함이 추가되어 이 향수의 진정한 모습이 드러납니다. 캐주얼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포멀한 상황에서도 멋지게 잘 어우러지는 향수입니다. 

 

단일 노트: 앰버, 바닐라, 통카 빈, 랍다넘, 벤조인

6. 크리드 러브 인 블랙 (CREED LOVE IN BLACK EAU DE PARFUM)

미국 대통령의 영부인인 재클린 케네디에게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향수로 유명한 크리드의 러브 인 블랙입니다. 시향하는 즉시 파우더리한 향을 맡을 수 있는 우디 플로럴 향수입니다. 밤에만 핀다는 그리스 야생화와 바이올렛향이 깨끗한 느낌을 주며 머스크와 클로브가 향에 깊이를 부여하며 마지막으로 달콤한 베리향이 동반됩니다. 초반 향이 무겁다는 평이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매력적인 향을 내뿜는 향수입니다.

 

탑 노트: 삼나무, 바이올렛, 야생화

하트 노트: 머스크, 클로브, 아이리스

베이스 노트: 불가리안 로즈, 블랙 커런트

 

 

7. 니샤네 아니 (NISHANE ANI EXTRAIT DE PARFUM)

가격: 약 20만원대 (50ml)

 

2019년 터키에서 런칭한 니치 향수 브랜드인 니샤네의 아니 입니다. 아니라는 이름은 '아니 고고학 유적지(Archaeological Site of Ani)'로 알려진 유네스코 유산에 등재된 고대도시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향수 애호가들로부터 아름다운 향이 나는 바닐라 향수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크림같이 부드러운 바닐라가 꽃을 피우면 뒤이어 향신료들이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드라이 다운에 가까워지면 나오는 우디 노트는 향을 더 조화롭게 만들어줍니다.

 

탑 노트: 핑크 페퍼, 진저, 베르가못, 그린 노트

하트 노트: 카다멈, 터키쉬 로즈, 블랙 커런트

베이스 노트: 파출리, 시더 우드, 앰버그리스, 벤조인, 샌달우드, 바닐라, 머스크

 

 

▼겨울에 쓰기 좋은 남녀공용 우디 향수 추천

겨울에 쓰는 '우디한 니치 향수' 8종 추천

 

겨울에 쓰는 '우디한 니치 향수' 8종 추천

계절이 변화하면 옷차림 뿐만 아니라 향수도 계절에 맞는 향으로 바꾸게 됩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사람들은 여름에는 쓰지 못했던 부드럽고 따뜻한 머스크 계열 향수나 묵직하면서도 잔잔하고

godryong.tistory.com

'향수 뭐 쓰세요?' 남자 가을 니치향수 7종 추천

 

'향수 뭐 쓰세요?' 남자 가을 니치향수 7종 추천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여름의 습하고 더운 날씨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벼운 계열의 향수를 쓰고 계셨다면 가을부터는 조금 묵직한 향에도 눈길이 갑니다. 이제 계절이

godry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