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후기

남자 여름 향수 추천 7종! 명품 향수부터 니치 향수까지

by 갓룡 2024. 6. 18.

 
무더운 여름, 나에게 맞는 향수 선택에도 변화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덥고 습한 여름에는 너무 무거운 향 보다는 청량한 느낌을 주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향수 선택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주변 사람들로부터 호드백 받을 확률이 높은 남자 여름 향수 7가지를 엄선해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크리드 실버마운틴 워터 (Creed Silver Mountain Water)
 

 

 
 
탑 노트: 베르가못, 블랙커런트, 갈바늄, 오렌지
미들 노트: 차, 오조닉 어코드
베이스 노트: 머스크, 샌달우드
 
실버 마운틴 워터의 하얀 병과 은빛 뚜껑은 스위스 알프스를 흐르는 반짝이는 물줄기를 연상시키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베르가못과 오렌지의 시트러스 향으로 시작해서 금속, 잉크를 연상시키는 서늘한 향이 스치며 마지막엔 머스크와 샌달우드의 차분함으로 마무리됩니다. 남성 향수로 알려져 있지만 유니섹스 향수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2. 루이비통 애프터눈 스윔 (Louis Vuitton Afternoon Swim)

 

 
주요 노트: 만다린, 시칠리안 오렌지, 베르가못, 앰버그리스, 진저
 
오렌지, 만다린, 베르가못의 어우러진 활기차고 에너지 가득한 향입니다. 노트가 단순한만큼 향도 입체감이 적고 직관적입니다. 여러가지 노트가 조화롭게 뒤섞인 향을 좋아한다면 이 향수가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이라면 이런 단순하고 미니멀한 향수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쿠아 디 지오 (Giorgio Armani Acqua di Gio)
 

 

 
탑 노트: 라임, 레몬, 베르가못, 만다린, 네롤리
미들 노트: 아쿠아 어코드, 로즈마리, 재스민, 바이올렛, 프리지아
베이스 노트: 패출리, 화이트 머스크, 시더우드, 앰버그리스
 
신선하고 상큼한 베르가못, 라임 향으로 시작해 로즈마리, 패출리가 어우러져 상쾌한 향을 만들어내어 후덥지근한 여름 공기를 시원하게 환기시켜줍니다.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클래식한 향수 중 하나이며 데일리 향수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4. 톰포드 네롤리 포르토피노 (Tom Ford Neroli Portofino)
 

 

 
탑 노트: 베르가못, 만다린, 오렌지, 레몬, 라벤더, 머틀, 로즈마리, 비터오렌지
미들 노트: 오렌지 플라워, 재스민, 네롤리
베이스 노트: 앰버, 암브레트 씨드, 안젤리카
 
상큼하고 살짝 쌉쌀한 레몬향에 고급진 비누 향이 살포시 얹어진 느낌입니다. 실내에서 쓰기 보다는 햇빛이 강렬하게 내리쬐는 날 밖에서 야외 활동을 즐길 때 뿌리기 좋은 향수입니다. 
 

 

5. 아쿠아 디 파르마 미르토 디 파나레아 (Acqua Di Parma Mirto Di Panarea)
 

 

 
 
탑 노트: 머틀, 바질, 이탈리안 레몬, 이탈리안 베르가못
미들 노트: 마린 브리즈, 자스민 앱솔루트, 다마스크 로즈 앱솔루트
베이스 노트: 렌티스크 앱솔루트, 주니퍼, 버지니안 시더우드, 앰버
 
은은한 마린 향과 상큼한 이탈리안 레몬, 부드럽고 깨끗한 허브향이 어우러져 여름에 잘 어울리는 향수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름하면 떠오르는 향수로 이 향수를 고르곤 하는데 그만큼 호불호가 심하지 않고 또 흔하게 쓰이는 향수이기도 합니다.
 
 
 

6. 에르메스 H24 (Hermes H24)

 
 
탑 노트: 클라리 세이지
미들 노트: 나르시소 앱솔루트
베이스 노트: 로즈우드 에센스, 스클라렌 
 
처음 뿌릴 땐 달달한 꽃 향 혹은 바나나 향이 나는 듯 하지만 이윽고 로즈우드 향과 차분한 녹색 허브 향으로 변합니다. 지속력이 좋은 편이고 깨끗하고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기온이 높은 날에도 쓸 수 있는 여름 향수이며 습한 날씨에도 쓰기 좋은 향수입니다. 
 
 
 

7. 돌체앤가바나 라이트블루 (Dolce & Gabbana Light Blue)
 

 
 
탑 노트: 시실리안 레몬, 사과, 시더우드, 벨플라워
미들 노트: 뱀부, 재스민, 화이트로즈
베이스 노트: 시더우드, 머스크, 앰버
 
상큼한 레몬과 가벼운 머스크 향, 그리고 신선한 사과의 향이 두드러지는 향수입니다. 레몬의 향이 강하지 않으며 사과 노트와 균형을 잘 이루어 프레쉬한 느낌을 줍니다. 향이 무겁고 끈적거리지 않아 여름에 쓰기 딱 좋은 향수입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유니섹스 향수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알쓰도 부담없는 도수 낮은 칵테일 Best 7

칵테일을 즐기고 싶은데 술이 약해서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도수 없는 칵테일을 마시자니 흥이 안 나고, 그렇다고 아무거나 마셨다가는 예상보다 높은 도수에 한 번에 가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godryong.tistory.com

 

와인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와인 8종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편의점 와인들에 대해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와인 입문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엄선된 와인들로 소개해

godry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