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후기

'비비고 새우계란죽' 에는 새우가 몇 마리 들어있을까? (+맛 후기)

by 갓룡 2021. 8. 29.

 

 

 

예전에는 죽 하면 전복죽, 단팥죽, 야채죽 이런 것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뭐 낙지김치죽, 삼선해물죽, 짬뽕죽 등 정말 다양한 죽들이 있는 것 같아요.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죽집에서 사먹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죽을 데워먹을 수 있어서 참 좋죠. 

 

밥 해먹기 귀찮거나 몸 상태가 안 좋거나 할 때 먹게 죽이나 좀 쟁여놓을까 하고 보니 비비고 죽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그 중에 새우계란죽 이라는 처음 보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궁금해서 사보았습니다.

 

 

 

 

 

 

포장지에 있는 새우계란죽 사진이 참 먹음직스럽게 생겼습니다. 벌써부터 기대기대...

 

 

 

 

 

 

 

 

총 칼로리는 260 Kcal 이고 탄수화물 41g(13%) 지방 7g(13%) 단백질 8g(15%)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끼 식사로 먹기에 꽤 괜찮은 제품이죠?

 

 

 

 

 

 

 

 

원재료들입니다. 스크램블드에그랑 베트남산 자숙흰다리새우살이 들어갔군요. 새우 제품들 보면 유독 베트남산 새우를 자주 보게되는데 아무래도 베트남에서 새우가 많이 잡히는 것 같습니다. 알러지 성분 있는지 없는지 확인들 하시고!

 

끓는 물에 파우치 채로 넣고 10분 동안 삶으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한 20분 동안 끓였습니다.

 

 

 

 

 

 

 

 

 

 

짜잔! 20분 동안 중탕된 새우계란죽입니다! 그릇에 붓고나니 위에 기름 같은게 조금 떠 있더라구요. 참기름인가 싶었는데 참기름 향은 나지 않았습니다. 지금에서야 생각난 거지만 먹기 전에 참기름 살짝 둘러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우선 작은 칵테일 새우들이 눈에 보입니다. 잘게 썰어진 당근들도 보이구요. 부드럽게 풀어진 계란도 있네요.

 

한 입 먹어보겠습니다.

 

 

 

 

 

 

밥알도 흐물흐물 잘 풀어지고 계란도 엄청 부드러워요. 맛있습니다! 간이 살짝 센 것 같기도 한데 좀 짜다 싶으신 분들은 끓는 물 살짝 부어서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제 입맛엔 간이 괜찮았어요.

 

새우 비린내 같은 거 전혀 없구요, 오히려 새우가 들어갔나 싶을 정도로 아무 향이 안 납니다. 그냥 부드러운 계란죽같은 느낌이네요. 새우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이나 새우를 싫어하는 분들이 아닌 이상 누구나 잘 먹을 수 있는 그런 담백하고 부드러운 무난한 죽입니다. 애기들도 무난하게 잘 먹을 것 같아요. 

 

먹기 전에 새우계란죽 안에는 과연 새우가 몇 마리 있을지 궁금했기 때문에, 먹으면서 새우가 보일 때마다 새우를 작은 접시에 건져내 보았습니다.

 

 

 

 

 

 

새우는 총 7마리가 있었습니다만 한 마리는 실수로 제가 꿀꺽해버려서 그릇엔 6마리만 담겼네요.새우 크기가 작고 마릿수도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죽 가격 자체는 저렴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총평>

  • 아프거나 입맛 없을 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맛
  • 계란이 들어가서 부드러움
  • 새우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음

 

평점 (4.3점 / 5점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