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순면'으로 된 생리대 3가지 추천

by 갓룡 2021. 9. 7.

 

순면 커버로 된 생리대들은 참 많습니다. 그런데 커버뿐 아니라 안에 있는 흡수체까지 순면으로 된 생리대는 찾기 힘들죠. 우선 흡수체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고분자흡수체(SAP), 두 번째로는 목재 펄프, 세 번째로는 순면 흡수체가 있습니다. 순면 흡수체는 여러 겹의 순면으로 만들어졌는데, 화학물질이 들어가지 않고 민감한 부위에도 자극을 안 주는 가장 안전한 흡수체입니다.

 

제가 알아본 생리대 중에서 겉과 속 모두 순면으로 된 안전한 생리대 세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순면커버+순면흡수체 생리대 3가지

1. 콜만 (Corman)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콜만 생리대입니다. 콜만은 원래 의료용 면을 생산하는 회사였다고 하는데요, 여기서부터 면에 대한 전문성이 느껴지죠? 미국 면 협회가 인증한 코튼마크를 가지고 있고 유기농 100% 순면을 사용했다고 해요. 게다가 방수층과 포장재까지도 생분해 필름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2. 누르 (Nur)

 

 

 

'누르'는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순면으로 만들어졌고 방수필름은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생분해 필름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GOTS(글로벌 유기농 섬유표준)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제품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서 어떤 동물실험도 진행되지 않은 비건 생리대라고 하네요. 

 

3. 하얀하얀

 

이번에 찾아보면서 처음 알게 된 생리대인데 잘 만들어진 것 같더라구요. 당연하지만 커버와 흡수체 모두 순면으로 만들어졌고 초슬림 fit이라 착용감도 좋고 방수층에는 미세한 통기공이 들어가 불쾌함도 줄였다고 해요. 독일의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고 국제 유기농 협회의 유기농 면화제품 인증을 통과했다고 해요. 

 

 

아래부터는 완전 순면흡수체는 아니지만 최상급 펄프를 사용하거나 펄프와 면을 같이 쓴 생리대들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순면+펄프 혼합 제품 3가지

1. 뷰코셋(Vuokkoset)

뷰코셋은 핀란드에서 만든 유기농 생리대입니다. 커버는 100% 유기농 순면으로 만들어졌고 흡수층은 무염소표백 펄프로 만들어졌습니다.

 

2. 저스트마이데이(Just my day)

 

저스트마이데이는 정말 아깝게 100% 순면흡수체가 아니라서 제외된 생리대인데요, 흡수층이 총 3겹으로 되어있는데 유기농순면+펄프+유기농순면 이렇게 되어있더라구요. 순면만으로는 부족한 흡수력을 펄프에서 조금 가져온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3. 라본 (Labon)

 

라본 역시 흡수체가 순면과 펄프가 같이 섞여 있어서 제외되었습니다. 독일 피부저자극 인증노르딕 에코라벨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몸도 마음도 불쾌한 그 날을 겪으시는 여성분들은 한 번 순면으로 만들어진 건강한 생리대를 써 보는 건 어떨까요.

 

순한 무색 립밤 9종 추천 (+가격)

 

순한 무색 립밤 9종 추천 (+가격)

춥고 건조한 요즘같은 날씨에 필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립밤인데요. 입술은 피부가 얇고 각질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보습에 꼭 신경을 써야하는 부위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

godryong.tistory.com

테라브레스 국내 vs 직구 전성분 차이 (+직구를 사는 이유)

 

테라브레스 국내 vs 직구 전성분 차이 (+직구를 사는 이유)

구취에 민감하신 분들 중에서 구강청결제로 테라브레스를 쓰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우선 이 제품이 만들어진 스토리만 알아도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겠군.' 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되

godryong.tistory.com